클래스를 알아보기 전에 객체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객체란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식별이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객체는 속성과 동작(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속성과 동작을 Java에서는 각각 필드(field)와 메서드(method)라고 합니다.
객체들은 각각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다른 객체와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동작합니다. 객체들 사이의 상호작용 수단이 메서드이고, 이때 객체가 다른 객체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메서드 호출입니다.
객체는 설계도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데, Java에서 이 설계도를 클래스(Class)라고 합니다.
클래스에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필드와 메서드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instance)라고 합니다.
클래스를 선언하는 방법은 사용하고자 하는 객체를 구상하고 그 객체의 대표이름을 하나 결정하여 그것을 클래스 이름으로 정합니다. 클래스 이름은 하나 이상의 문자로 이루어져야 하며, 첫 글자에는 숫자가 올 수 없습니다. 또한 $, _ 이외의 특수 문자는 사용할 수 없으며 Java의 키워드 또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클래스를 선언할 때 public class가 이미 존재할 경우 소스파일의 이름은 반드시 public class의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 또한 하나의 소스파일에는 하나의 public class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가 없을 경우 소스파일의 이름은 class 중 어느 것이든 가능합니다.
public이 붙었다는 의미는 다른 소스파일에서도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클래스에는 객체가 가져야 하는 구성 멤버가 선언됩니다.
구성 멤버에는 필드, 생성자, 메서드가 있으며, 구성 멤버들은 생략되거나 여러 개로 작성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를 선언한 다음, 컴파일을 했다면 , 객체를 생성할 설계도가 만들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려면 new 연산자를 사용하면 되는데, 클래스 이름 변수 이름 = new 생성자 이름() 형식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new 연산자는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시키는 연산자이며, new 연산자 뒤에 생성자가 오는데, 생성자는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갖는 메서드입니다.
new 연산자로 생성된 객체는 힙(heap) 영역에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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